본문 바로가기
리뷰/서비스

하노이행 VJ963 비엣젯 항공 탑승후기

by 중립맨 2023. 2. 23.

인도 뉴델리로 가는 비행 편을 알아보다가 비엣젯 항공을 이용해 하노이 스탑오버가 가능하길래 예약했습니다. 악명 높은 후기를 모른채... 두 가지 문제가 있었지만, 그것을 뒤집을만한 아주 운이 좋은 일이 생겨 편하게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이 글에는 항공권 가격에서부터 탑승 후기, 하노이 택시 요금에 관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항공편 정보 - VJ963, VJ971, A321, 1시간 지연 VJ963편

2월 11일 06:25분 서울 출발, 09:30 하노이 도착, VJ971편 A321 기종 18:45 하노이 출발, 22:15 뉴델리 도착으로, 하노이에서 9시간 정도 머무를 수 있는 티켓을 1월 중순에 48만 원 정도에 예약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첫 번째 문제가 생겼습니다. 새벽에 한참 공항으로 달려가는 도중에 갑자기 Itinerary 이메일이 오더니 하노이행 비행기가 한 시간 연착됐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운임 내역을 자세히 살펴보면, 두 항공편 모두 20kg 위탁 수하물 추가가 되어 있고, 하노이 -> 뉴델리 항공편에는 기내식도 포함입니다. 참고로 비엣젯 항공은 온라인 체크인이 안되고 현장에서 발권해야합니다.

 

 

 

체크인 - 보딩 게이트까지 40분 정도 소요

4시 54분 도착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사람이 없어서 바로 체크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두번째 문제가 있었는데, 하노이 공항에서 밖으로 나가려면 하노이에서 위탁수하물을 찾고 나중에 뉴델리행 비행기를 탈 때 하노이공항에서 다시 체크인해야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부분이 헷갈려서 하루 전 날 비엣젯 항공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물어봤는데, 그때 답은 인천공항에서 두 항공편 동시에 체크인 가능하고, 하노이에서 짐을 찾을 필요가 없다고 했었습니다. 근데 체크인 카운터에서 말을 바꾸는 바람에 결국 하노이에서 짐을 찾아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아마 잘 모르는 체크인 카운터 직원이 괜히 문제 생길까봐 뉴델리행 티켓을 체크인 안해준 것 같습니다.

 

아침 5시 출국 심사대 줄, 보안 검색 통과까지 30분 정도 걸렸습니다.

이른 아침시간이라 다른 곳은 대부분 닫았고, 담배 파는 면세점과 스타벅스 정도만 열려있습니다. 다른 가게 다 한산해도 스타벅스는 줄이 깁니다. 또 하나의 탑승 게이트 줄이라 할만 합니다.

수많은 항공편 중에 왜 내 항공편만 딜레이 됐는지....?

 

탑승후기 - 정말 좁음

비행기는 만석으로 꽉 찼는데 정말 운이 좋게도 제 옆에 아무도 앉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발 뻗고 반쯤 누운채로 갈 수 있었습니다. 이게 아니었다면 불편 그 자체. 그리고 뒤에 아무도 없으니 제 앞자리 분들도 의자를 뒤로 눕히고 갈 수 있었습니다. 

 

비엣젯 항공은 많이 들어온 대로 앞에 틈이 거의 없는 수준이었습니다. 국내 LCC 항공사들을 한 해에 약 20번 정도 탔는데, 그 어떤 항공사 좌석보다 좁습니다. 옆자리 아저씨 다리만 봐도, 앞자리 등받이와 다리가 일자가 될 정도로 레그룸이 없는 수준입니다. 180cm 이상, 80kg 이상은 돈 좀 더내고 베트남 항공 이용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2017년에 베트남 항공 타고 다낭 간 적이 있었는데, 대한항공 수준의 레그룸이었습니다.

 

 

 

하노이 택시 요금 비교 - Hanoi Little Hotel의 Private Taxi를 이용

하노이 공항에 도착해서 도심까지는 미터기로 가격 책정이 되는 택시를 탔습니다. 가격은 43만불 정도 나왔는데 그냥 45만불 지불했습니다. 참고로 공항 유심판매 가게에서 45만 동을 부르길래 40만동으로 흥정을 시도하니 거절했습니다. 그런데 Hanoi Little Town Hotel이라는 곳에서 호텔에서 공항까지 30만동에 택시를 불러줬으니, 먼저 이곳에 연락하시면 싼 요금으로 택시 부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차는 케이스 바이 케이스겠지만, 7인승 SUV였고, 여행중 탔던 차 중에 가장 컨디션이 좋았습니다. 참고로 카드는 3% surcharge가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비엣젯 항공은 정말 좁고, 운이 나쁘면 딜레이 되며, 공항에서 시내까지 택시 요금은 30만~45만동 입니다.

이상으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아래 다른 블로그 항공 리뷰도 관심있으시면 참고해주세요!!

 

제주항공 비즈라이트 후기 + 진에어 비상구석 후기

 

제주항공 비즈라이트 후기 + 진에어 비상구석 후기

김포(서울)김해(부산)행 비행기에는 성수기/주말에 간헐적으로 비즈라이트 좌석이 있는 비행기가 운행된다.(제주행은 많이 운행되는 것 같다) 부산을 자주 오고 가는데, 한 번은 서울로 돌아오

mlmlml.tistory.com

에미레이트 항공 탑승 후기 (A380, EK323, 인천-두바이-밀라노)

 

에미레이트 항공 탑승 후기 (A380, EK323, 인천-두바이-밀라노)

이탈리아로 가족여행을 가면서 에미레이트 항공사를 이용했습니다.(혼자 늦게 예약해서 대한항공 밀라노 직항 매진 ㅜ) 갈 때와 올 때 모두 에미레이트 항공을 이용했고 시간대, 넉넉한 수하물(

mlmlml.tistory.com

에어 아스타나 탑승 후기 + 스탑오버 홀리데이 패키지 후기

 

에어 아스타나 탑승 후기 + 스탑오버 홀리데이 패키지 후기

비엣젯 에어에 이어 에어 아스타나도 악명 높은 후기를 딱히 확인하지 않고 바로 예매했습니다. 제가 탑승했던 구간은 인도 뉴델리 - 카자흐스탄 알마티 - 한국 서울이었습니다. 그리고 알마티

mlmlm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