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서비스

에어 아스타나 탑승 후기 + 스탑오버 홀리데이 패키지 후기

by 중립맨 2023. 2. 25.

비엣젯 에어에 이어 에어 아스타나도 악명 높은 후기를 딱히 확인하지 않고 바로 예매했습니다. 제가 탑승했던 구간은 인도 뉴델리 - 카자흐스탄 알마티 - 한국 서울이었습니다. 그리고 알마티에서 환승 시간이 거의 20시간가량 되어 스탑오버 패키지를 이용했습니다. 비행기 컨디션이 정말 좋았고 알마티에서의 하루도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스탑오버 패키지부터 비행기를 타며 느낀 점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탑오버 홀리데이 패키지 - 에어 아스타나로 환승한다면 무조건 추천

스탑오버 패키지란 에어 아스타나를 이용해 환승하는 경우, 19달러에 환승도시(알마티 또는 아스타나)에서 호텔 투숙과 차량 픽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에어 아스타나에서 제공하는 패키지입니다. 19달러에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3-4성급 호텔 (Kazzhol 또는 Holiday Inn)
  • 공항 <->호텔 간 비행기 시간 맞춰 픽업 서비스 제공

 

 

특히 호텔 같은 경우는 비행시간에 따라 체크인 시간을 오전 7시 ~ 오후 7시 또는 오후 3시 ~ 다음날 낮 12시로 나누어 할 수 있는 게 좋습니다. 아침 체크인이면 조식 뷔페 이용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리셉션에 얘기하니 추가 비용 없이 체크인 시간을 밤 10시로 늘려주기도 했습니다.

 

비자 없이도 입국이 가능하니 환승한다면 꼭 이용하길 추천합니다. 다만 입국 심사대 직원이 다시 돌아올 때 늦지 말라고 신신당부를 했습니다.

 

 

비행기 탑승 후기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만큼의 좌석과 제공되는 품목

이코노미 좌석은 다른 항공사와 별반 다를 건 없습니다. 먼저 시트에 노란 주머니와 베개가 제공됩니다.

 

주머니를 열어 보면 안에는 슬리퍼, 귀이개, 크림, 칫솔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이어폰도 제공해 줍니다.

의자에는 머리 받침대가 따로 있습니다.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고 접어서 머리를 감싸게 할 수도 있습니다. 머리를 감싸게 하고 자면 별도의 목베개를 따로 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좌석 앞에는 개인 화면이 있습니다. 다른 항공사처럼 게임, 영화 같은 멀티미디어가 탑재되어 있고, 비행 현황도 볼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대한항공처럼 항공기에 붙은 카메라 화면은 못 봅니다.

 

기내식은 꽤 푸짐하게 나오는 편입니다. 메인 식, 빵, 비스킷, 과일, 초콜릿, 요구르트, 버터가 제공됩니다.

저는 인도에서 출발하는 비행기를 탔을 때 찍은 사진이라 카레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카자흐스탄이 초콜릿으로 유명해서 그런지 초콜릿이 제공되는데, 퀄리티가 좋았습니다.

 

한국에 오는 비행기에서는 타자마자 잠들고 깨어나니 도착이라 기내식을 받지도 못했습니다.

 

Kazzhol 호텔 후기

공항에서 바로 호텔로 가 체크인을 했습니다. 이름을 얘기하니 이미 예약이 잘 되어 있었고, 저는 아침 7시 ~ 저녁 7시 체크인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출발 항공편이 새벽 1시 20분이어서, 밤까지 연장할 수 있게 해 달라 하니 추가 비용 없이 체크아웃 시간을 10시로 연장해 주었습니다.

방 모습입니다. 이 호텔의 신기한 점은 1층에도 객실이 있습니다. 마침 저는 1층을 배정받았습니다. 1층이다 보니 방의 노출을 줄이기 위해 무조건 커튼을 쳐야 했습니다. 호텔은 일반적인 3~4등급 호텔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제 방에는 냉장고가 없었습니다.

화장실도 일반적인 화장실 모습입니다. 수압도 잘 나오고, 기본적인 어메니티가 있고 헤어드라이기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이른 아침이라 일단 조식을 먹으러 뷔페로 가봤습니다. 뷔페도 깔끔하고, 기본적인 구성은 다 갖춘 모습이었습니다.

인도에서 강제로 채식을 하느라고 힘들었는데 모처럼 알찬 조식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이후에는 차른 캐년 투어를 갔는데, 인도에서 먹었던 물이 문제였는지 장염 증세가 시작되어서 예정보다 금방 복귀 후 호텔에서 화장실과 침대만 반복하다가 호텔 근처 마트에서 기념품 선물용 초콜릿만 겨우 산 뒤 한국으로 돌아오게 됐습니다. 

 

알마티에서 당일로 다녀왔던 차른캐년 투어에 대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룹투어/개인투어에 대한 정보와 가격이 있습니다.

카자흐스탄 알마티 당일 투어 - 차른 캐년(챠린 협곡) 투어

 

카자흐스탄 알마티 당일 투어 - 차른 캐년(챠린 협곡) 투어

지난 2월, 인도에서 한국으로 귀국할 때 에어 아스타나를 이용해 귀국했습니다. 그때,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약 20시간가량 체류하면서 간단하게 당일 투어를 했습니다. 직항도 있는데 굳이 알

mlmlml.tistory.com